16.12.12

우리나라도 이젠 탈핵선언을 해야하지않을까?

우리나라도 이제는 탈핵선언을 해야하지 않을까?
원자력 발전이 정말 엄청나게 효율적인 발전방법이다.
하지만 최근 우리나라의 원자력 발전소는 수명이 다했고, 관리하는데 너무 소홀했다는 것들이 많은 곳에서 드러나고 있다.
우리나라의 발전 방법은 원자력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원자력 발전소가 위치한 곳부터 봐야한다.
최근 지질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발생지를 연결한 지도를 본 적이있는데 그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원자력발전소의 위치가 걸쳐있다.
그리고 쓰나미가 발생할 경우 발전소가 잠길 수 있다.

최근 정말 깜짝 놀랄만한일이있었다.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사건인데 이 사건은 현재진행형이란 사실...

체르노빌 핵 발전소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서 사건 발생 26년이 지난 현재 최근 대형콘크리트덮개를 마련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후쿠시마는 지금 아무것도 하지 못한 상황이다.

그리고 독일의 메르켈총리는 핵발전소에 대해서 정말 누구보다도 많은 지지를 했던 사람인데 돌연 탈핵선언을 했다.

안전한 에너지 공급을위해서는 많은 지구인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지난 일본의 발전소 사고 이후 우리는 그 정도 규모의 사고도 처리하지 못하고 있는것을 알게 되었는데
우리나라의 MB는 핵발전소 확대를 주장하고 있다.
어떤 일을 할때는 최악의 사태에 대비하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처리 할 수 있는 전문가도 없고 기술도 없는 상태에서 현재 발전소를 운영하면 전기를 많이만들어 내는 것만 생각하는 것이다.

위기를 기회로 삼는 것은 멋진 행동이다.
하지만 짝퉁을 사용했고 건설하면서 비리를 갖고 만든 우리나라 핵 발전소....
이런 상황에 어떻게 국민이 100% 안전을 기대할 수 있을까?
미친것이지.

그리고 대기하고 있던 소방관리인력은 마약까지 하고 있었단다.

국방부에서 울진 원전 테러 대비 불시 침투훈련을 했는데 엄청 빠르게 뚫렸다고 한다.
국가에서 중요하게 여겨야 할 핵 발전소인데 그 정도로 보안이 허술하다는 것이다.
핵발전소이기때문에 주변 군은 정말 잘 지켜야 하는것인데말이다....

다양한 이유에서 우리는 핵발전 사용을 줄여야하는 것이다.

그럼 어떤 대안이 있을까?
우리나라에 많은 기업들이 태양광발전을 위해서 폴리실리콘공장도만들고 웨이버 공장도 만들고 다양한 공장을 설치하면서 미래의 에너지 원인 태양광발전 태양열 발전시설을 만들고 있다.

우선, 모든 건물의 옥상 70%이상을 태양광, 태양열 발전기로 덮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했을 때, 어느 정도 에너지를 모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부족분은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바닷가에 태양열,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는 것이다.
그리고 도로에도 설치하고 MB가 만든 4대강에도 보를 해체하고 그리고 유휴지에 태양광발전소를 만들게 되면 넓은 곳에서 에너지를 얻어 낼 수 있다.
이렇게 하면서 원자력 발전소는 해체하고 태양광, 태양열, 풍력발전기를 늘리는 것이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발전 비율은 원자력은 줄어들고 신재생에너지의 비율은 늘어난다.
또, 화력발전도 줄여야한다.

독일은 17개의 원자력 발전소를 즉시 중단, 순차적 중단을 통해서 자신의 결정을 총리는 번복하면서까지 핵발전에 대해서 심각하게 경고를 했다.
우리도 해야한다.

앞에서 말했듯 태양에너지생산시설을 많이 늘리게 되면 현재 많은 비용이들겟지만 우리나라에 있는 태양에너지 관련 산업은 다시 살아나게 되고 돈이 돌면서 경제까지 좋아질 수 있을 것이다.

태양광발전을 통해서 우리는 온실가스를 줄여 나갈 수 있고 에너지관련 기술은 뛰어나게 될 것이다.
우리는 독일처럼 에너지연료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해야한다.
하지만 태양광발전을 통해서라면 우리나라의 국부가 외국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국내안에서 지역을 살리기 위한 국민을 살리기 위해서 투자 될 것이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전력비용은 계속 올라갈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태양광발전과 같이 재생에너지를 이용하게 되면 전력사용비용도 많이 줄어 들 것이다.

발전 차액에 대한 별도 지원없이 전기를 생산할수 있을것이라고한다.


에너지를 많이 사용해야하는 산업구조라고 핵을 무조건 사용하면 안되는것이다.
우리에겐 대안이 많기 때문이다.

우리가 갖고 있는 자연자원이라면 핵발전소가 생산하는 전기의 수십 수백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우리는 이제 새로운 생각을 실행해야 할 시점이다.


정말 모든 건물 옥상엔 태양광발전기가 있고, 창문에도 발전기가 투명하게 있어서 전기, 보일러, 난방 모든 것이 자연에너지를 이용하게 되면 
우리나라는 또 다른 영역에서 롤모델이 될 것이다.


롤모델이 될 수있는 기회를 이젠 더이상 유럽에게 넘길 필요는 없다.
우리가 실행하면되는것이니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