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12.12

금문도, 인천 계양 작전 맛집.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또 작전동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정말 익숙한 친근한 중국요리 전문점이 있다.

바로 금문도!

이 곳은 내가 어릴때부터 다녔던 정말 맛있는 중국요리전문점이다.
화교출신사장님, 그리고 중국 각지에서 오신 점원들로 구성된 금문도!

예전에 금문도에서 바로 길 건너편에 살았을때는 정말 자주 왔다 갔다 했는데
요즘엔 돌아다니는 범위가 넓어지면서 다른 종류의 식사를 하는 날이 많았다.
오늘은
크리스마스고
가족과 함께 보내기로 해서
저녁 식사를 금문도에서 했다.
정말 추운 날,
추위를 뚫고 금문도에서 맛있는 요리를 먹었다.



금문도 입구에 한자로 금문도 이렇게 써있다.
이 간판 정말 오래되었다.ㅎㅎㅎ


너무 추워서 따뜻한 자리에 앉고 싶어서 좀 기다렸다.






자리에 앉으면 종업원분이 쟈스민 차를 한잔씩 주신다.

주의할것하나있는데,
여기 종업원분들은 다른 식당에서는 손님 한명 한명의 옆에 와서 컵과 수저를 준다고 한다면 여기는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쟈스민차가 담긴 컵과 수저를 한곳에 주신다.
자기 앞으로 가져가는건 자기가 알아서^^

메뉴는 정말 많은데 
우리가족은 가기 전에 삼선짬뽕하고 고추짬뽕하고 깐쇼새우를 먹기로 오래전부터 결정한 뒤라 가자 마자 바로 삼선짬뽕 2그릇 고추짬뽕 1그릇 깐쇼새우 이렇게 주문했다.




깐쇼새우가 이렇게 나왔는데 여기 깐쇼새우 정말 맛있다!
금문도 갈때마다 꼭 주문 하는 깐쇼새우고
친구들과 집에서나 공원에서 포틀록파티하면 꼭 여기 깐쇼새우를 포장주문해서 먹곤한다.



너무 먹고 싶은 맘에 빠르게 깐쇼새우를 담고 있는 우리 아빠


그리고 내 접시에 올린 깐쇼새우
여기 깐쇼새우 정말 탱탱하고 식욕을 자극하게 생겼다.


여기는 이렇게 다같이 먹는 메뉴가 처음에 나오고 
개별로 먹는 일인 메뉴는 뒤에 나온다.



이것은 내가 주문한 삼선짬뽕이다.
정말 부드럽고 딱알맞게 매운 짬뽕에 해물이 많이 들어있다.
여기 처음 소개한 지인들은 맛이 안맞다고 하는데
나중에 나 몰래와서 먹고 있는 것을 봤었다.
처음 접하는 식당은 모두 좀 조심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오징어와 해삼들이 많이 들어있다. ㅎㅎ


이것은 동생이 주문한 고추짬뽕
블로그 검색하면 금문도 고추짬뽕 맛있다고 하는데 정말 맛있다.
여기서 판매하는 짬뽕종류 다 먹어봤는데 다 맛있다


삼선짬뽕 한 젓갈^^


여기까지 우리 가족이 오늘 크리스마스에 함께 먹은 요리들이다.

내가 가리는 음식이 많아서 어쩔 수 없이 주문할 때 닭고기 돼지고기 달걀이 안들어간 음식들을 주문하다 보니까 
짜장면 탕수육등 동생이 좋아하는음식은 함께 못먹는다
하지만 이렇게 짬뽕에 깐쇼새우를 먹으면서
가족과 소소한 일상을 이야기하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다.



그리고 여기는 여행객들 방문하라고 중국요리음식점 지정도 되어있다.
실제로 가까이 있는 카리스호텔에 오는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다.



금문도를 못찾겠다면
이 상을 찾아가면 된다.


그리고 이 지도는 위치^^
정말 쉽게 찾을 수있다.
북인천세무서만 찾으면 끝이라고 할 정도다.

많이 와요 금문도^^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