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12

Y-SMU 인천포럼


Y-SMU 인천포럼의 보이지 않는 경제 활동




우리의 삶에서 돈은 강력한 힘을 가집니다.
돈의 힘을 누리는 부자도 많지만 하루에 천원도 안되는 돈으로 생활하는 사람도 10억명 이상 됩니다그보다도  못한 여건에서 가난에 찌들어 겨우 생존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죠.
이처럼 가난한 사람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오늘날 세계의화폐경제가 연간 4 7500 원입니다어마어마한 돈이죠그런데  다른 곳에 보이지 않는 4 7500조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숨어있는 부를 찾아보도록 하죠.
지금부터 펼쳐질 우리 이야기는 보이지 않는 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인천대학교 3학년 00 군은 요즘 너무 바쁩니다크리스마스망년회송년회 준비로 바쁠까요아니요00군은 이번 12 말에 네팔로 해외봉사를 나갑니다.
변변한 의료장비도 없는 곳에서 다친 아이들에게 붕대를 감아주고 보살피죠영어도 가르치고한국어도 알려주며 그들이 가난과 비참한 현실에서 벗어날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2012 네팔 해외봉사팀.



인하대학교 3학년인 00양은 격주에 한번씩 다문화 학생들과 만납니다.
학교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집안환경이 어려운 온누리안 학생들에게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데요 언니처럼 아이스링크장도 함께가고 가정방문을 통해 국어나 영어 부족한 부분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2012 다문화가정 청소년 멘토링.


안양대학교 1학년 00양은 몽골에서  젊은 청년들에게 뉴새마을운동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과거 새마을운동이 부녀회의 힘이 주축이였다면뉴새마을 운동은 대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벌이고 있는 운동임을 알리며 뉴새마을이 글로벌적으로 확산되도록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Y-SMU인천포럼은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게 살고 싶어합니다그런데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많아야 행복하게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하지만 잘사는 것의 기준이 돈에만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돈을 적게 벌지만 훨씬  행복하게 살고 보다 가치있는 일들을 하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경제적인 수치만으로 부를 평가하는 사회는 머지 않아 수명을 다하게 되리라 봅니다

보이지 않는 인천 경제활동함께 하실래요?








Y-SMU인천포럼 홍보영상








Y-SMU인천포럼 2013년도 상반기 1차 신입회원 모집
인천광역시 희망 공동체운동조직인 Y-SMU인천포럼에서 2013년도 상반기 1차 신입회원 모집을 실시합니다.

Y-SMU인천포럼은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계승하고 
변화도전창조의시대정신을 바탕으로 한 
젊고 역동적이며 미래지향적인 희망 공동체운동을 추구합니다.

Y-SMU인천포럼의 4대 중점 프로그램으로
저탄소 녹색 성장을 통한 범국민 녹색 생활화를 실천하는 GREENIncheon,
나라와 국민의 품격을 높여 당당한 선진 국민이 되기 위한 SMARTIncheon,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살맛나는 공동체 만들기 위한 HAPPYIncheon,
세계로 나아가는 희망 지구촌을 만들기 위한 GLOBALIncheon,
이렇게 4대 중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Y-SMU인천포럼에서는 
지역 다문화가정 청소년 1:1멘토링 프로그램과그린사랑 자전거 국토대장정녹색생활실천을 위한 캠페인해외청년봉사단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고 행복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을 지속할 것입니다.


모집요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원 자격 : 19세 이상 26세 이하 성인(최소 9개월 이상 활동 가능하여야 함)
2. 지원서 접수접수기간 : 2012. 12. 3.() ~ 2013. 1. 3.() 22:00까지
접수방법 : 아래 참가신청주소 버튼을 클릭하여 지원서작성 후 접수
3. 모집인원 및 분야모집인원 : 신입회원 O모집분야 : 운영기획홍보재무기타 
4. 모집 일정- 1차 합격자 발표 : 2013. 1. 4. () 20:00
- 면접전형 : 2013. 1. 11() ~ 2012. 1. 12() 2일간 개별적으로 진행
최종 합격자 : 개별 통지
5. Y-SMU인천포럼 참고사항 - 격주 1회 회의 참여 요망 (전체 정기회의 : 1 1정기 팀회의 : 격주 1회 이상) 
6. 기타사항모집 관련 문의사항은iamahnsihyo@Hotmail.com 또는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YSmuIncheonForum 으로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열정적이고 재능있는 분들과 함께하는 Y-SMU인천포럼이되기를 기원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